건강

김미연의 스트레칭 1탄

백합7 2006. 3. 9. 16:37
22인치 개미허리 김미연의 스트레칭 1탄
누구나 아는 식상한 말이지만 다이어트에 ‘적당한 운동’은 필수다. 케이블 채널에서 여러 개의 운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그녀의 경우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몸의 라인을 잡아준다.


기상 후나 취침 전에 찌뿌드드한 몸을 풀기 위해 그녀가 자주 하는 기본 동작. 팔과 다리를 중심으로 한 전신 스트레칭으로 다음 동작의 효과를 증대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1 바닥에 엉덩이를 붙이고 양다리를 최대한 벌린다. 반드시 일자 모양을 만들 필요는 없으나 다리 전체에 골고루 힘을 주고 발끝을 직각으로 세운다.
2 오른손으로 바닥을 짚고 몸을 지탱하면서 왼손을 쭉 펴서 귀에 붙인 후에 오른쪽을 향해 몸을 숙인다. 이때 허리는 곧게 펴고 시선은 손끝을 향한다. 방향을 바꿔가며 3~5회 반복.



모든 동작 중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자세.
1 오른쪽을 향해 옆으로 앉은 후, 왼손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90도 틀어 정면을 향하게 한다. 오른쪽 다리를 약간 굽혀서 왼쪽 다리 앞쪽으로 세우고, 오른손은 배꼽 앞쪽에 두고 배에 힘을 준다.
2 여전히 왼손에 무게중심을 두면서 엉덩이는 들고 오른팔은 펴서 온몸을 일자로 만든 후, 30~40초간 자세 유지. 방향을 바꿔가면서 10회 반복.



복부와 허벅지 힘만으로 온몸을 지탱하여 몸을 뒤로 젖히는 동작. 복부와 허벅지의 근력을 길러주고 탄력을 준다.
1 꿇어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후 양팔을 바닥과 수평이 되게 앞으로 뻗는다.
2 시선은 손끝에 고정한 채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주어 뒤로 천천히 약 30~40도 젖힌다. 약 5초간 정지한 후 천천히 올라온다. 이때 머리에서 무릎까지 일자 라인을 유지한다. 10~15회 반복



배, 허리, 엉덩이,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부분을 강화하는 자세. 팔뚝 운동에도 효과적.
1 허리를 꼿꼿이 세운 자세에서 양팔을 뒤로 뻗어 몸을 지탱한 후 양다리를 살짝 구부린다.
2 양손에 무게중심을 두면서 엉덩이를 들어 배, 허리, 엉덩이, 허벅지를 일자로 만든다. 약 30초간 자세 유지 후, 엉덩이를 천천히 내리되 땅에 닿지는 않게 한다. 역시 30초간 자세 유지. 10회 반복.



☆ Diet Habits

포도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등등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는 그녀!
불규칙한 식사와 밤늦은 야식이 몸매 가꾸기에 큰 장애물이 되는 것이 사실.
저녁 7시 이후에는 금식하고, 다이어트 시에는 음식량을 상당히 줄이고, 야채 위주의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한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 피자나 햄버거 등 꼭 먹고 싶은 고칼로리 음식을 먹음으로써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어준다.